원주시, 지역 청년 대상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강원원주시

원주시, 지역 청년 대상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원주시(시장 원강수) 청년지원센터는 청년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등 지역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센터는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이용료 지원, 면접활동비 지원, 면접 정장 지원, 창업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주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구성 등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외에도 청년리더 아카데미, 재테크 교육, 법률 및 노무 상담 등 청년들의 복지와 교육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취업 스트레스, 사회적 고립 등으로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우울증 치료비 지원 사업을 신규 발굴해 현재 접수 중에 있으며, 청년들에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오는 9월 말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전제천 복지정책과장은 “청년지원센터 운영을 시작한 지 6개월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 사업의 운영 결과를 꼼꼼히 검토하고 있다.”며, “사업의 효과를 면밀히 살펴 확대할 사업은 적극 확대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청년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며, 원주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