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정수장 ‘수돗물 생산시설’ 개선 및 관리 강화 나선다 | 뉴스로
강원원주시

원주정수장 ‘수돗물 생산시설’ 개선 및 관리 강화 나선다

원주시(시장 원강수)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원주정수장 수돗물 생산시설을 개선하고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정수처리 공정 중 처리수의 수질 개선을 위해 여과지 표면 세척기와 침전지 슬러지 수집가 등 세척시설을 교체했으며, 급속여과지 및 활성탄여과지의 역세척 주기를 단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수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원주정수장 내 배수지 7곳에 대한 청소를 연 2회에서 4회로 늘리고, 살균·소독제의 투입 농도를 높여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 같은 유해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있다.

이 밖에도, 처리동의 창문과 환풍구 모두 미세방충망으로 교체하고 출입구는 이중문과 에어커튼을 설치하여 작업자의 출입으로 인한 곤충의 유입을 차단하고 있으며, 유입되더라도 처리시설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포충기를 가동하고 있다.

문범주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예년보다 더 일찍 시작된 폭염과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상수원 수질의 급격한 변화 외에도 깔따구 유충과 같은 예상치 못한 돌발 변수들로 수돗물 생산에 난항이 예상되지만,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새로운 개선사업을 발굴하고 도입해 정수장을 관리하면 올해도 원주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