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공공체육시설 감면 혜택 및 운영시간 확대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공공체육시설 감면 혜택 및 운영시간 확대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민 편의 증진과 더 많은 체육활동 기회를 늘리기 위해 공공체육시설 운영시간, 감면 혜택 등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은평구는 부족한 공공체육시설의 시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토요일까지 운영하던 시설을 일요일까지 확대한다. 구민 생활체육 접근성을 높이고자 은평구민에게 체육시설 우선 사용과 이용료 감면 혜택을 늘린다.

은평통일로스포츠센터는 지난달부터 매주 일요일 자유수영을 운영하고 있다. 그간 일요일 시설 대관 위주로만 운영해왔던 은평구민체육센터에서도 매월 둘째 주 일요일 수영장을 구민들에게 개방해 자유 수영을 운영한다.

은평인공암벽장은 상시 운영되는 방식을 계속 유지하면서 지역 구민들에게 생소한 인공암벽장 프로그램을 알리기에 나선다. 청소년 대상으로 새로운 강좌 신설을 계획해 지역구민들의 생활체육 수요 충족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달부터는 은평구민의 공공체육시설 이용기회 확대와 부담을 줄이고자 개정된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시행된다. 주요 개정 내용은 은평구민의 체육시설 우선 사용, 65세 이상 이용자 감면율 10% 인상, 다둥이카드 소지자 감면대상 확대(30%), 병역명문가 예우대상자 감면조항 신설(30%), 은평인공암벽장 등 은평구민 감면조항 신설(30%)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됐다.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은 “구민들의 공공체육시설 사용 기회를 늘려 은평구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행복한 여가생활을 누리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