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올해 일자리 1만 2천7백3개 창출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올해 일자리 1만 2천7백3개 창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올해 지역 일자리 1만 2천7백3개 창출과 고용률 67.5% 달성을 목표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최근 고용 지표의 양호한 흐름이 지속됨에 따라 ‘민선8기 일자리 종합계획’의 고용률 목표를 당초 65.1%에서 67.5%로 상향했다.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올해 구는 ‘값진 내일을 준비하는 은평형 값진 내 일’을 비전으로 가치 있는 은평형 일자리를 발굴하고 추진 한다.

5대 추진 전략은, 복지·고용·성장의 선순환 은평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지속적 확대, 지역 및 계층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발굴,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직무역량 강화로 자립지원형 일자리 연계,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지원으로 자생적 고용 창출, 문화관광도시 은평 조성으로 신산업 문화콘텐츠 일자리 육성이다.

지난해 구는 일자리 발굴에 집중하며 당초 목표보다 115% 초과 달성한 1만 4천434개의 일자리 창출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대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올해도 일자리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서가 지역 여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권 활성화 정책 추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