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방범 CCTV설치 무료 지원!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 방범 CCTV설치 무료 지원!

은평구는 CCTV 설치요청 민원을 매년 평균 200건 이상 받고 있으나 고가의 CCTV 설치민원을 모두 해소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은평구는 집 앞 대문과 주차장을 비추는 가정용 CCTV를 구매한 은평구 거주 20세대를 선별하여 설치공사를 무료로 지원한다.

2014년부터 시행 해 온 『우리집 지킴이』사업은 은평구청과 ㈜두원전자통신 간 협약으로 구성된 우리집지킴이 봉사단이 가정집을 방문하여 설치한다. 단, 카메라(CCTV) 2대, 영상저장장치(DVR) 1대 이내로 공사만 지원한다.

CCTV설치’우리집 지킴이 봉사단’ 운영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봉사 참여와 ‘우리동네‘ 안전사회 모범기여로서 ‘우리 집 안전은 내가 지킨다.’ 라는 의식을 고취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10월 31일까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e-mail(jhhohong@ep.go.kr) 혹은 FAX(02-351-5625)로 제출하거나 구청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선별은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선정자는 유선으로 개별 통보한다. 이후 선정된 구민들의 자택을 방문하여 설치 동의서를 확인 후 카메라(CCTV)와 영상저장장치(DVR)을 구입하면 설치 일정을 구청과 함께 조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본관 3층 전산정보과 스마트도시팀(02-351-6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효율성이 높고 가격도 저렴한 가정용 CCTV를 구매할 의향이 있거나 구매한 구민은 무료설치 지원을 꼭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