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인복지관,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문화 조성 캠페인 | 뉴스로
충북음성군

음성군 노인복지관,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문화 조성 캠페인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해 10월 20일(목) 10시부터 12시까지, 음성군(군수 조병옥) 금왕읍 금빛마을무극시장에서 ‘일단하소Ⅲ’ 수료자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단하소Ⅲ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전국 16개 노인복지관에서, ‘존엄한 삶의 마무리, 웰다잉 프로그램 전국 확산사업’의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웰다잉 문화 확산, 연명의료결정제도 안내 등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지원하고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홍보지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박모 회원(80세)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죽음을 삶의 일부분이자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인식하게 되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죽음에 대한 인식개선이 되는 긍정적인 발판이 되는 것에 이바지한 것 같아 스스로 뿌듯하다.’라며 그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음성군노인복지관은 11월부터 매월 25일 생명존중의 날로 지정,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 및 등록 참여자를 모집, 정신보건 상담, 인권교육 등 운영할 예정으로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