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대기오염물질 저감 위해 ‘ LPG차 전환지원 사업’ 추진한다 | 뉴스로
충북음성군

음성군, 대기오염물질 저감 위해 ‘ LPG차 전환지원 사업’ 추진한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어린이 건강 보호와 경유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어린이 통학 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15인승 이하(중형 승용·승합) 경유 차량을 LPG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사업 물량은 6대이며, 어린이 통학 차량으로 LPG차량 신규 구입 시 대당 7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경유차를 폐차하고 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연료 승합 어린이 통학 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이며, 특례로 올해에 한해서 12월 31일까지는 기존 경유차를 폐차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사업 물량 소진 시까지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음성군청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접수순서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관련 문의는 환경과 환경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백인한 음성군 환경과장은 “통학 차량의 LPG연료 사용으로 어린이의 건강 보호 및 미세먼지 저감을 기대하며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