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남의령군

의령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의령군(군수 오태완)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관련 공무원, 연구원, TF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의거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천방향을 마련하는 4년 단위 법정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현황, 주민욕구조사 결과 보고, 복지수요·공급·지역자원 현황 및 핵심과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정책 방향 및 체계, 세부사업 작성양식 설명, 종합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군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세부사업에 대한 정보수집 및 전문가 및 지역 주민 의견수렴 사항을 보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와 군의회 보고 절차를 거쳐 최종안을 도청에 보고할 예정이다.

전원재 사화복지과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간 종합적인 사회보장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계획인 만큼 의령형 맞춤형 개별사업이 전략화, 체계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