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도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경북도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일 문경시 국군체육부대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2022년 경상북도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업무 추진성과를 총결산하며 평가하였으며, 새마을 업무추진 및 지원체계 구축 등 5개 분야 및 우수(특수)시책에 대해 경북의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의성군은 지난해 우수상, 올해에는 대상을 받아 3년 연속 기관상을 수상했으며, 읍면동 평가부문에서 지난해 의성군 단북면에 이어 의성군 춘산면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의성군은 목화밭 조성 및 활용사업, 새마을꽃동산 만들기 등 특수시책과 도로변 꽃길 조성 사업, 하천변· 마을주변 환경정화 활동, 코로나-19 방역, 자원재활용 사업,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등 새마을사업 추진 전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읍면동 평가부문에서는 의성군 춘산면에서 지구촌 빈민국 어린이돕기 성금모금을 위한 재활용품 제작·판매 행사를 추진하여 리사이클 제품 제작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과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으로 라오기 기부를 통한 지구촌 동행 실천 등 춘산면만의 차별화된 새마을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새마을지도자가 중심이 되어 의성군이 더 큰 도약을 하는데 원동력이 되어 주시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