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가, 유관 기관 관계자, 시범단지 대표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현황조사 및 성과분석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성과분석 용역은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체계적인 성과관리 및 분석을 수행하기 위하여 ㈜한국농산업조사연구소 조사분석센터가 진행하며 시범사업의 세부시행계획 수립단계부터 참여한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데이터 기반 노지 스마트농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주안점으로 두고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전문가와 관련 기업 임원들의 자문과 함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용역은 2024년 2월부터 2026년 8월까지 31개월간 진행되며, 1년 차에는, 현황/성과 측정항목 설계 및 기획, 수요자 대상 조사, 농작업현황조사, 생육조사, 생산량조사, 토양조사 등 현황조사 및 성과분석에 집중하고, 2~3년 차에는, 성과관리체계 구축, 의성 노지스마트농업의 정성/정량 효과 분석, 우수 성과 농가 인센티브 제공 등 성과관리, 의성 노지스마트농업 주요 사업별 경제성 분석, 노지스마트농업 활성화 및 확산 방안 제시 등의 과업을 수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금번 사업은 기존의 관행적 농업을 데이터 기반 노지스마트농업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의성군이 노지스마트농업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기틀이기에 노지스마트농업 모델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