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2년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 전국 대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의성군은 2년 연속 상반기 ‘전국 1위’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보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행정안전부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광역 2그룹(시/도), 기초 2그룹(시군/자치구)으로 나누어 목표액 대비 집행실적을 평가했다. 의성군은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실행 가능성을 자세히 분석했으며, 예산집행이 어려운 사업들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점검 및 보고회를 통해 집중 관리하는 등 재정집행의 효율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3,817 억원 중 2,625억 원을 집행하여 68.87%의 집행률을 달성했으며, 경기 파급 효과가 큰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당초 목표 1,328억 원 대비 1,865억 원을 집행해 총 140.43%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년 연속 전국 1위의 쾌거는 전략적인 재정 운용 시스템 정착의 성과라고 생각하며, 하반기에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재정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