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에너지업무 평가 우수상 5년 연속 수상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에너지업무 평가 우수상 5년 연속 수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한 ‘2022년 경상북도 에너지대상’평가에서 의성군이 우수상에 선정되어 상사업비 3,000만 원과 2018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경북도 에너지대상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분야 교육홍보, 에너지절감실적,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우수시책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상이다.

의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 에너지 분야 교육·홍보, 에너지절약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에너지 분야 시책 발굴과 제도개선, 에너지절약 점검·단속, 신재생에너지설비 안전점검, 주민참여와 도 정책달성 기여도 등 8개 평가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특히, 주택, 건물, 경로당 488개소에 사업비 약 43억 원을 투입하여 태양광, 태양열 설치, 탄소중립시범마을 선정, 복지시설, 저소득층 155개소에 사업비 약 2억 원으로 고효율냉난방기, 열회수형환기장치, 고효율LED조명을 지원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절약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우수상 선정은 공공기관과 주민들이 합심해 생활 속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을 적극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을 통한 에너지절약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