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경찰서 기존부지 활용방안 및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 공청회 개최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의성경찰서 기존부지 활용방안 및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 공청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월 26일 청소년 문화의 집 공연장에서 의성경찰서 기존부지 활용방안과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의성읍 중심에 위치한 의성경찰서 기존부지는 공공기관 및 상가가 밀집되어 활용도가 높고, 군민들의 접근성이 좋아 광장 및 생활체육시설, 야외공연장 및 휴게시설, 작은 도서관 등을 설치하여 군민들의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한 계획을 설명하였다.

또한,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 계획에 대하여는 의성읍 내 주차장 5개소를 유료화하여 장기주차를 방지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조성을 위한 계획을 설명하였다.

의성읍 내 유료화 대상 주차장은 총 5개소로 온누리터 주거지주차장, 동서2길 1공영주차장, 동서2길 2공영주차장, 염매시장 1주차장, 염매시장 2주차장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경찰서 기존부지를 활용한 휴게 공간 조성으로 군민 복지가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주차장 유료화를 통해 장기주차 문제를 해소하여, 전통 시장 등 주변 접근성 강화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여 최선의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