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6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제6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군민 행복증진과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해 ‘제6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의 응모기간은 4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47일간이며, 의성군 군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인구 유입 및 인구감소 대응 정책,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 제고 방안, 체류형 관광, 축제 활성화 방안, 홀로 계시는 어르신 불편 개선(고립, 안전, 돌봄, 빈곤 등),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및 기금 사업 발굴 방안, 생활 속 불편 개선방안 등 10개 부문이다. 응모는 의성군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무심사 및 내부 및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계속성 등을 평가하여 최대 3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는 7월 중 의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구현에 앞장서겠다”라며 “군민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