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친환경농업 위해 농업용 클로렐라 보급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친환경농업 위해 농업용 클로렐라 보급

의성군(군수 김주수) 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친환경농업 정착을 위해 농업용 클로렐라를 연중 무상으로 배양 보급한다.

무상으로 배양 공급하는 농업용 클로렐라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작물의 생육증진 및 품질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특히 딸기, 고추, 토마토 등 시설재배 작물에서 수확량 증가 및 병해감소, 수확 후 저장성 및 신선도 향상에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일반 농업미생물의 배양 방법과 달리 광합성을 하는 녹조류로 이산화탄소, 물, 빛, 미량원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배양 이용할 수 있으며 작물의 생육시기나 수확시기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농업기술센터는 클로렐라를 공급․활용한 결과 병해충감소 및 농산물의 품질 향상에 효과가 있어 2020년부터 2023년 상반기까지 600여 농가를 대상으로 10톤을 공급해 왔으며, 농가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클로렐라 생산 및 공급을 위한 배양기를 연중 가동하여 공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에서 직접 배양·관리하여 농가에 고품질 클로렐라 보급이 농산물 품질개선 및 생산성 증대로 이어져 농업생산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친환경 농업미생물 공급으로 관내농업인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