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참여 업체 모집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2023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참여 업체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2023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관내 농식품 제조가공업체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의성군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특화 작물인 마늘과 대구 수성구의 식품외식산업의 협력에 기반한 지역 간 상생을 통해 스마트 푸드테크 플랫폼과 생태계를 조성하여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질의 신규 청년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업공고일 현재 본점 및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북도 의성군인 중소기업으로, 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기업당 연 최대 5천만 원까지 컨설팅, 사업화, 고부가가치화 등의 프로그램을 기업의 수요에 맞춰 지원하게 된다. 사업 참여 신청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간 상생 사업은 지방소멸의 위기 속에서 기회라는 싹을 틔울 양질의 사업임을 확신하며, 시장군수협의회를 통해 이러한 지역간 상생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하겠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의성군 마늘산업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되고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