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노인복지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운영지원사업에 선정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노인복지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운영지원사업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8일, 보건복지부와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이 추진하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운영지원사업’ 에 의성노인복지관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성노인복지관은 지난 5월, ‘연명의료결정법’ 에 따라 연명의료결정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에 지정된 바 있다.

‘연명의료’ 란 임종 과정에 있는 환자에게 하는 의학적 시술로서 치료효과 없이 임종과정의 기간만을 연장하는 것을 뜻하며,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란 19세 이상의 성인이 향후 임종 과정에 있는 환자가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연명의료 중단 등 결정 및 호스피스에 관한 의사를 문서로 밝히는 것을 말한다.

의성노인복지관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에 이어 운영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취약계층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상담을 활성화하는 등 본격적으로 등록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작성을 원하시는 분은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월, 수, 금 13시부터 17시 사이에 의성노인복지관을 방문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노인복지관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연명의료결정제도가 활성화되어 등록수요가 높은 고연령층의 참여율이 높아져 웰다잉 문화인식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