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장려상 수상 | 뉴스로
경기의왕시

의왕시,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장려상 수상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지난 20일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에서 시‧군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공헌한 개인, 단체, 시‧군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의왕시는 꿈을 이루어가는 4060신중년을 위한 프로그램 ‘위풍당당 신(新)중년 학교’사업 추진 성과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신(新)중년학교를 통해 일거리를 만들어가고, 재능기부, 사회공헌 등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물들인 부분과 신중년의 경력과 재능 나눔의 장 마련, 지역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신중년의 여가 및 사회적 관계망을 확장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내년에도 스스로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학습형 일자리 및 사회공헌활동 연계에 초점을 맞춰 운영할 계획”이라며 “의왕시는 백세시대 은퇴 전·후 신중년이 자신을 가꾸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왕시와 철도박물관이 연계해 추진한 한국철도문화문화해설사협회가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단체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의왕시는 시군부문과 단체부문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