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인생대학’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 | 뉴스로
경기의왕시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은행, 카페, 대학교, 종교시설, 공공주택 등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하는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수강생을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과정은 감수성 향상, 가을낭만, 연말모임, 직업‧4차산업, 건강‧안전 분야, 총 30개 강좌가 계원예술대학교, 의왕신협, 오전동성당, 카페 날마다봄날 등의 학습공간에서 진행된다.

특히, 급변하는 시대에서 성인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챗GPT 질문의 기술, 클립스튜디오 활용 캐릭터드로잉, 상품사진 촬영과 연출, 슬기로운 디지털생활 등의 4차 산업사회 직업능력 향상 강좌를 진행한다.

또 다가오는 연말을 준비하는 멋진 연말모임 기획, 연말파티 도자기 페인팅, 칵테일 알기, 페이퍼플라워 등 계절의 특성을 반영한 과정과 그림책 마음관리, 행복한 나이들기, 부모되기, 자존감 찾기 등 감수성 향상 과정을 비롯한 실생활에 필요한 차별화된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하반기 강좌는 11월 10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되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의왕인생대학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070-4406-6982)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