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간부공무원 대상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특강 | 뉴스로
서울도봉구

이동진 도봉구청장, 간부공무원 대상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특강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4월 8일과 10일 이틀간에 걸쳐 도봉구 간부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지속가능발전 도입 단계의 개념 교육에서 한 단계 나아가 지속가능발전 행정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및 지표’를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간부 공무원이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및 지표에 대해 논의하고 악화된 지표를 중심으로 도봉구의 정책 방향을 토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주제로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직접 특강에 나서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을 이뤄나갈 비전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은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에서 제시된 비전-전략-이행과제-단위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과제를 도출해 도봉구의 주요사업을 대상으로 수립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의 비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부공무원들과 공감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공무원 및 구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