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청년에게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 뉴스로
경기이천시

이천시는 청년에게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취업준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 ‘청년 취업 이어진 옷장’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천시와 협약을 맺은 정장 대여업체(아르코발레노 이천점, ㈜스완제이 판교점)를 통해 재킷과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정장과 그 외 정장 아이템 등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면접정장은 1회 대여 시 (관내) 2박3일간, (관외) 3박4일간, 연 5회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관외업체에 한하여 무료로 택배로 대여 및 반납도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오는 2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교졸업예정자 ~ 만39세 이하 청년 구직자, 관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천시 관계자는 “지난해 이천시 청년 140명이 총 184차례 해당 사업을 이용했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속 희망 응답이 94%를 차지할 만큼 해당 사업의 인기가 높아 올해도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천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