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뉴스로
경기이천시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다양한 취·창업 교육을 통해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 내용은 이천시 물류산업의 확대로 물류 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물류 지게차(3톤 미만) 교육’과 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창업 패키지 교육’, 청년 창업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하여 ‘전자상거래 창업교육’,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등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창업 교육 수료자에게는 전문가의 1:1 맞춤 온·오프라인 컨설팅까지 제공되어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대상자는 이천시에 거주하며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19~39세 청년이다. 모집 기간은 10월 13일부터 각 교육 프로그램 시작일 전일까지(프로그램별 교육일은 아래 표 참조)이고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다음 링크 안내문(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이 확정된 참여자에게 개별 안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과정별 모집인원이 10명에서 15명으로 정해져 있고,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므로 교육에 관심있는 청년은 서둘러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년일자리팀(031-635-3687)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