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4년 교통약자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공모 선정 | 뉴스로
경기이천시

이천시, ‘2024년 교통약자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공모 선정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경기도 ‘2024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공모에서 1위로 최종 대상지 선정이 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2024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은 8월 24일 서류심사와 발표 등 종합평가 절차를 거쳐 31개 시·군 중 이천시를 포함한 총 5개 시·군이 선정됐으며 이천시는 1위로 선정되어 1억5천만 원의 도비를 확보했다.

이천시는 ‘누구나 안전하게, 내 집 앞 마실길’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신청해 사업대상지인 호법면 후안리 573-1번지 일원에 시비 3억5천만 원을 더해 총 5억 원의 예산으로 호법면 내 중심 상권과 초등학교 앞 보행환경을 개선해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것이며, 특히 보행약자의 이동권을 적극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초기 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는 등 주민 주도형 사업으로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유니버설디자인 개념을 적용한 고령자와 어린이 등 보행 약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이천시의 거리를 밝고 깨끗하게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