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8월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국가예산확보, 신규사업 발굴 및 평가 관리” 당부 | 뉴스로
전북남원시

이환주 남원시장 8월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국가예산확보, 신규사업 발굴 및 평가 관리” 당부

이환주 남원시장이 9일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을 주재하며 부서장들에게 국가예산확보와 각종 신규사업 발굴에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8,9월은 내년도 예산 확보는 물론 내년도 시 예산을 편성하는 변곡점이 될 수 있는 시기”라며 “이 시기를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내년 시정 살림이 달라지는 만큼 당초 계획 등을 면밀히 점검해주고, 빠른 동향파악 및 적시에 대처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2022년도 신규사업 발굴보고회가 다음 주 중에 추진되는 점을 언급하며, 과거에 답습해왔던 사업 추진보다 그 시대에 맞는 사업 등을 발굴하는데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부서장들에게 하반기 시정 외부평가준비에 만전을 기울여줄 것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상반기에 우리 시가 외부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대체적으로 시정평가가 하반기에 이뤄지는 만큼 시기에 맞닥뜨려 준비하지 말고 사전에 평가항목 등을 꼼꼼히 점검, 필요 요인 등을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부서장들에게 코로나 시대에 따른 비대면 행정의 적극적인 추진도 당부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현 시점에서는 모든 일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그에 따라 비대면 행정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고 우리시도 온택트 행정체계를 다양하게 추진하는 만큼 직원들도 이러한 수요에 대해 빨리 적응하고,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이 시장은 “대면행정에서 언택트 행정으로 다각화되면서 오히려 더 효과적인 측면을 기대하며 코로나 시대를 적극 활용, 방법과 수단을 더 다양화시켜 행정의 다변화를 추진하자”고 요구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