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기부자, 40년 저금통에 모은 동전 5천여만원 북구교육진흥재단에 기탁 | 뉴스로
울산 북구

익명 기부자, 40년 저금통에 모은 동전 5천여만원 북구교육진흥재단에 기탁

한 익명의 기부자가 (재)울산 북구교육진흥재단에 40년 동안 저금통에 모은 동전 5천130만150원을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6일 북구에 따르면 익명의 기부자는 지난 40년 동안 200여개의 크고 작은 저금통에 동전을 모아 왔다. 기부자는 최근 북구교육진흥재단에 기부의 뜻을 밝혀 왔고, 재단 관계자들이 저금통을 회수했다.

기부자로부터 받은 저금통은 모양도 크기도 색깔도 제각각이었다. 돼지저금통부터 원통형, 과일모양 저금통까지 지난 40년의 세월이 저금통에 고스란히 묻어났다.

10원부터 500원 짜리 동전, 꼬깃꼬깃 접은 지폐도 다수였다. 전달받은 저금통 박스는 곧바로 은행으로 옮겨졌고, 현장에서 돈을 세어 본 결과 5천만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다.

북구 관계자는 “기부자는 지금까지 모은 돈이 얼마인지도 모르고 박스에 담은 저금통만 전달했다”며 “어디든 어려운 사람들에게만 쓰인다면 좋겠다는 뜻을 밝혀 왔다”고 말했다.

북구 관계자는 또 “기부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고 싶어 40여년 전 저금통 동전모으기를 시작했다고 한다”며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북구교육진흥재단 기탁을 결정했다고 전해왔다”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은 “기탁자의 뜻을 반영해 북구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경쟁력 향상을 위해 귀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탁금은 북구교육진흥재단 이사회 의결과 울산시교육청 승인을 거쳐 지역 비정규직 및 저소득 자녀 장학금 지급과 교육발전을 위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