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관·학 협업으로 맞춤형 청년지원 마련한다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민·관·학 협업으로 맞춤형 청년지원 마련한다

익산청년시청이 민‧관‧학 협업을 기반으로 청년들의 실질적 취업역량 강화와 문화, 복지 실현을 이끌 맞춤형 청년지원을 마련한다.

9일 익산시(시장 정헌율)에 따르면 익산청년시청은 원광보건대학교, 익산청년희망네트워크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보욱 익산청년시장과 임재헌 원광보건대학교 HiVE센터장, 박원용 익산청년희망네트워크 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문화, 주거, 복지 등 정주 여건과 청년들의 삶의 질, 행복추구권을 확보해 청년도시로 확산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익산청년시청은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관련 전문역량 강화교육 및 지원, 문화소통 공간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주거, 복지 등 종합행정을 추진하여 청년정책 허브역할을 수행한다.

원광보건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과 연계해 그린바이오 식품, 아동‧ 노인‧ 장애인 돌봄서비스 등 지역 특화분야의 창업교육과정 및 리빙랩 프로젝트, 지역 청년활동 및 구도심 활성화 등에 대해 협업할 계획이다.

익산청년희망네트워크는 청년의 권익 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청년 공동체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청년의 아이디어, 정책고민 등 집단지성으로 청년 아젠다 형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보욱 익산청년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학 협력을 통한 보다 다양한 청년정책 기반 여건을 마련한 만큼 청년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청년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