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소상공인 경영안정 돕기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한다… 최대 150만 원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소상공인 경영안정 돕기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한다… 최대 150만 원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카드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익산시는 공공요금 및 물가전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카드수수료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카드 매출액을 포함한 지난해 연매출액 3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며, 전년도 카드매출액의 0.5%(최대 150만 원)를 전액 지원한다.

지원금액 중 30만 원까지는 대표자 계좌로 입금하며, 30만 원 초과~150만 원까지는 지역사랑상품권(다이로움)으로 지급한다. 단, 공고일 전 폐업자나 유흥·사행성 업종, 금융·보험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업종을 비롯한 일부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은 오는 4월 17일부터 익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화면 내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고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명 사진을 미리 준비한 뒤 사진 첨부란에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히 신청 초기 혼잡을 피하고자 첫 열흘간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를 시행한다.

17일에는 끝자리 7, 18일에는 끝자리 8, 26일에는 끝자리 6인 식이다. 27일부터는 10부제와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익산시에서는 신청 자격과 매출액 등을 검토한 후 5월 말부터 순차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내 소상공인 지원사업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익산시는 이 밖에도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특례보증 지원’, ‘저신용 소상공인 이자 지원’,‘노란우산공제 가입 지원’,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최근 고금리, 물가상승 여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카드수수료 지원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