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교육 실시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직원들의 언론홍보 역량을 높여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익산시는 지난 6일 오후 2시 익산시 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시청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일보 김재호 수석논설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언론대응을 통한 시정홍보 효과의 극대화와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양질의 보도자료 작성법 등 언론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언론의 이해’를 주제로 보도자료 작성법 강연에 나선 김재호 전북일보 수석논설위원은 언론과 뉴스의 기본개념에 대해 설명 후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김 논설위원은 “뉴스 가치는 그 판단 기준이 독자들 마음속에 있다. 기자와 언론사는 끊임없이 독자와 대화하면서 뉴스로서 가치가 있는 기사를 발굴하고 독자에게 제공해야 한다”며 언론과 뉴스의 정의와 종류, 좋은 기사 작성의 기본 원칙과 요건, 보도작성시 고려해야 할 사항, 보도자료의 배포와 이후 주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해 참석한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오랜 언론생활을 토대로 실제사례를 활용하여 시정홍보가 원활히 언론을 통해 시민에게 전달될 수 있는 노하우를 직원들에게 전달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평소 보도자료 작성에 부담을 많이 느껴왔는데,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었다”라며 “시정홍보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언론을 통한 시정홍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얻어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