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정책 가이드북 ‘슬기로운 영천생활 안내서’ 3,500부 제작・배포 | 뉴스로
경북영천시

인구정책 가이드북 ‘슬기로운 영천생활 안내서’ 3,500부 제작・배포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생애 주기별 및 분야별 사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출생부터 노후까지 보편적으로 누릴 수 있는 영천시민의 생애(生涯) 모든 순간을 위한 든든한 안내서 ‘슬기로운 영천생활 안내서’를 총 3,500부 제작하여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작한 인구정책 가이드북은 지난 3월 기준으로 영천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내용으로 전입지원, 결혼·임신·출산·다자녀, 양육·교육, 기업·청년·일자리, 노인복지·보훈, 귀농·귀촌, 어디갈까(영천 관광안내도, 영천 9경), 알쓸신잡(학교시설, 문화·교육시설, 병·의원시설, 임산부·군 장병 우대 할인업소 등 현황)의 8가지 분야로 제작해 체계적이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발간된 가이드북에는 생애 주기별 지원 사업 소개는 물론, 각 세부사업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문의처 등 자세히 소개하여 시민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작했고, 시민이 주로 방문하는 시청 종합민원과를 비롯한 전 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주요 관광지 등에 비치했으며, 더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영천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으로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찾아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영천시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인구시책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