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농업기술센터, 2022 하늘내린 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 뉴스로
강원인제군

인제군농업기술센터, 2022 하늘내린 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지난 11월 2일 인제군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2022년 하늘내린 농업인대학 수료식’이 개최됐다.

올해 하늘내린 농업인대학에서 운영한 사과과정에는 총 29명이 입교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총 21회의 교육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을 수료한 23명에 대한 수료증 전달과 함께 농촌진흥청장상(이소희), 강원도지사 표창(박혜란), 개근상(박재일, 옥재란, 이순열, 이재철, 장형배) 등 교육과정에서 모범을 보인 수료생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2011년부터 12년 동안 1,04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하늘내린 농업인대학은 개방화 시대 경쟁력을 있는 미래지향 농업인재 육성을 목표로 인제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품목별 전문기술, 유통, 마케팅 분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농업인대학 사과과정은 유병욱 강사의 지도 아래 수준별 맞춤식 교육과 이론, 실습, 현장교육 및 선진지 견학 등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내년도 인제군 하늘내린 농업인대학은 사과과정 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수요에 맞는 신규과정을 개설하여 농업인 문제해결 능력 배양 및 실천 선도농 양성을 위해 100시간 이상 교육을 진행,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할 핵심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다.

최경숙 농정과장은 “기후변화 및 시장 개방화 등 농업 환경 변화에서도 경쟁력 있는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