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남면주민자치회, 강원도주민자치대상 활동노력부문 우수상 영애 | 뉴스로
강원인제군

인제군 남면주민자치회, 강원도주민자치대상 활동노력부문 우수상 영애

인제군 남면 주민자치회(회장 최경수)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2022 강원도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발표에서 활동노력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는 강원특별자치도로 변모하는 강원도와 주민자치의 주축이 되는 주민들이 새로운 변화에 발맞춰 우수한 자치활동들을 교류하고 배우는 장이다.

이번 공모엔 강원도 18개 시·군 읍면동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중 서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2건이 활동 노력 부분 시상대에 올랐다.

남면 주민자치회의 대표사례인 ‘밝은 남면 마을길 만들기’ 사업은 산책로와 통학로의 일부 구간이 어두워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LED 태양광등을 길목마다 설치한, 주민이 마을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한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주민자치회뿐만 아니라 남면 지역 7개 사회단체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마을 내 주민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는 데 의미가 있다.

최경수 인제군 주민자치회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주민총회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이 행동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