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드림스타트, 지역 아동 대상 ‘다양한 교육 및 체험 지원’ 나선다 | 뉴스로
강원인제군

인제군 드림스타트, 지역 아동 대상 ‘다양한 교육 및 체험 지원’ 나선다

인제군(군수 최상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8월 2일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교육’ “금융똑똑, 경제똑똑”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금융’을 주제로, 금융의 필요성과 저축상품 탐색, 현명한 투자 등 실생활과 밀접한 금융 지식을 다양한 활동지와 미니게임을 통해 알기 쉽게 정리하고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제 흐름 속 금융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요즘 추세에 맞춰 저축과 투자, 합리적인 소비 방법 등을 담은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김춘미 인제군 체육청소년과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금융에 대한 지식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기에 그에 맞춘 경제교육을 진행하게 됐고,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제군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의 다양한 교육 및 체험 지원을 위해 경제교육을 포함한 총 7개 방학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알찬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방학 생활이 되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