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협력사 대상 ‘채용의 날’ 성료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협력사 대상 ‘채용의 날’ 성료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일 인천 하버파크에서 개최된 2017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협력사 대상 ‘채용의 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의 날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협력사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지역 청년 및 중·장년들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을 위해 기획되었다.

보안경비, 보안검색, 시설관리(전기, 기계, 전력, 통신, 수화물처리 등), 미화, 기내식탑재 등의 직무분야에 17개 업체가 참여하고 당초 계획되었던 1,600여명의 채용에 4,500명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행사장으로 진입하려는 구직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여느 채용박람회와 다른 점이 있다면 20~30대의 청년 취업준비생부터 고등학생,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참여자들이 바로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구직정보 및 구직의사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며,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혈당 및 체지방 검사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향후, 구는 인천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협력하여 ‘면세점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연이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사업권 운영대상자 채용의 날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구는 행사 당일 채용 결정을 못한 기업과 구직자들의 폭 넓은 선택의 기회 제공을 위해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