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간 다중이용시설 136개소’ 대상 안전점검 실시 | 뉴스로
인천광역시

인천시, ‘민간 다중이용시설 136개소’ 대상 안전점검 실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민이 많이 찾는 판매시설, 여객용 운수시설 등 민간 다중이용시설 136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재난 발생 시 대응조직 및 절차, 대피유도 등 위기상황 매뉴얼 훈련 지도·점검과 사전 안전관리를 통해 시설 관계자의 위기대응 능력을 높여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대상시설은 바닥면적 5천 제곱미터 이상의 문화 및 집회시설, 종교시설, 판매시설, 여객용 운수시설, 의료시설(종합병원), 관광숙박시설이다.

이번 민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은 대형마트, 터미널 등 136개소를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 17일간 진행되며, 인천시 및 관할 군⋅구청 공무원과 한국가스⋅전기안전공사가 참여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매뉴얼 관리 및 대응조직 구성의 적정성, 위기상황 및 유형 선정의 적정성 및 조치사항 반영 여부, 다중이용시설 유지관리의 적정성, 시설 특성에 맞는 훈련 계획 수립 및 숙달 훈련, 재난 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관리 등이다.

임복식 인천시 사회재난과장은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시민들의 유동이 많은 터미널, 대형마트 등의 안전관리를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