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 모집 | 뉴스로
인천광역시

인천시,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지역 기업, 공공기관들을 발굴․지원해 어르신 고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란 관내 근로자 10인 이상 기업·기관 중 어르신(60세 이상) 고용 비율이 10% 이상인 기업·기관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사업이다.

우수기업·기관으로 인증받은 기업·기관에게는 인증패 수여와 함께, 인증일로부터 3년간 중소기업 육성자금 금리우대와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및 인천시 우수기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시니어 인턴십 참여, 고령자 친화기업 응모를 위한 컨설팅 등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모기간은 지난 9월 7일(목)부터 오는 10월 6일(금)까지 4주간이며,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말 우수기업․기관이 선정될 예정이며, 오는 11월 중 인천시 노인일자리 소통한마당에서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 받게 된다.

이윤정 인천시 노인정책과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를 위해 힘쓴 기업과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부문의 어르신 고용이 늘어나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