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청소년폭력 예방 위한 ‘친구 사랑 캠페인’ 추진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시 중구, 청소년폭력 예방 위한 ‘친구 사랑 캠페인’ 추진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인천신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친구 사랑 캠페인-스트레스 타파!’를 전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폭력 예방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심리교육 패널로 학생 스스로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는 활동, 스트레스를 건전하게 해소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스트레스 원인을 적은 포스트잇을 과녁판에 붙이고 플라스틱 공으로 맞추며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또래 상담자들은 활동에 참여한 친구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트레스가 공을 맞고 날아간 것 같다. 정말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상담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스트레스 타파’, ‘등굣길 응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친구 사랑 캠페인’을 전개하며 중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