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2017년 하반기 물류산업 취업지원 ‘채용의 날’ 성료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중구, 2017년 하반기 물류산업 취업지원 ‘채용의 날’ 성료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6일 중구청 월디관에서 개최된 2017년 하반기 물류산업 취업지원 ‘채용의 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의 날은 물류산업 관련 업체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과 연계해 지역 청년 및 중·장년들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수출입 물류, 국제우편물류, 편의점 물류 등 10개 업체가 참여하고 당초 계획되었던 300명 채용에 6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하였으며 특히, 20~30대의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았고 고등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참여자들이 바로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구직정보 및 구직의사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며, 단순 배송이나 운송을 뛰어넘어 드론을 접목한 시연과 취업타로 등 다양한 참여형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인천 중구 관계자는 “국제공항, 복합리조트 등 동북아 문화산업의 일자리창출과 경제활성화에 촉각을 세워 지역주민들의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