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업플랫폼’ 운영 시작한다 | 뉴스로
인천광역시

‘인천창업플랫폼’ 운영 시작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창업관련 정보 제공 및 (예비)창업자 지원을 위한 ‘인천창업플랫폼’을 4월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창업플랫폼에 그동안 관내 다양한 창업지원기관들이 각각 제공하던 창업관련 정보와 지원사업 등을 한데 모아 창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축했다.

그동안 인천시는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2022년 6월부터 창업플랫폼 조성을 준비했고, 올해 2월 구축 완료 후 시범운영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해 왔다.

창업플랫폼에는 관내 창업지원사업, 멘토링, 스타트업 정보 등 창업자가 필요한 정보를 모두 담아 창업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천시의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빅웨이브와도 연계해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고, 인천시는 플랫폼 운영으로 축적된 창업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창업단계별 맞춤형 지원정책을 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 안으로 고도화사업을 진행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포털(K-Startup)과 연계함으로써 중앙부처 창업 지원사업 공고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추후 인천시는 창업자를 위한 지원 정보 뿐만 아니라, 창업기업에 투자를 유도하도록 엑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탈(VC)를 위한 정보도 제공해 창업플랫폼을 창업과 투자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창업플랫폼이 창업자들에게 기회와 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관내 창업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창업플랫폼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해 창업자 친화적인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