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뉴스로
인천계양구

인천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하나인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2기’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본 과정은 관내 미취업자, 실업자를 대상으로 건설 기초공사 시 기계화 시공에 꼭 필요한 건설기계인 항타·항발기에 대한 전문기술을 교육하여 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기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2기 교육은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식비와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 후에는 관련 업계로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29일까지이며,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 누리집, 팩스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032-510-21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계자는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특수성과 전문성 때문에 전국적으로 희소성이 높은 사업”이라며 “해당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고, 전망이 밝은 만큼 많은 주민들께서 참여하셔서 혜택을 누리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부터 실시된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인천광역시와 계양구가 사업비를 지원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이 교육과정을 수행하며, 한국파일드라이버 사회적협동조합이 교육생들의 취업을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산·관·학 협력관계를 통해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