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약정 체결식 진행 | 뉴스로
인천계양구

인천 계양구,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약정 체결식 진행

인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8일 관내 청년 창업자와 ‘2023년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은 지역 창업 초기 청년들의 자립 지원을 통해 우수 인력의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발전 가능한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우수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월부터 모집 공고와 심사를 거쳐 계양테마 굿즈 제작 판매 사업, 도시벽화 디자인 사업을 제안한 2명의 청년 창업가를 선정했다. 선정된 청년은 1년 차에는 공간 임차료, 시제품 재료비, 홍보비 등으로 최대 1,700만 원을, 2년 차에는 청년 신규 채용 시 연 최대 2,40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 받게 된다.

인천 계양구는 창업 자금 지원 외에도 맞춤형 창업 컨설팅과 창업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제공해 청년 창업 육성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창업 수요에 맞춰 창업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청년들의 용기 있는 도전에 응원을 보내며, 인천 계양구에서도 청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