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2년 채용박람회’ 개최 | 뉴스로
인천계양구

인천 계양구, ‘2022년 채용박람회’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7일 계양구청 6층에서 개최한 ‘2022년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시장의 채용 분위기를 확산하고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2개 직‧간접참가기업과 구직자 300여 명이 참여했다.

1부와 2부 행사로 나누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당일 구직자의 현장 면접 채용률 제고를 위해 ‘이력서 작성 기법 및 면접 노하우’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이 실시되었고, 2부에서는 구인을 희망하는 직접 참가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이 진행됐다.

직접 참가기업으로는 인천지역 중소기업 15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제조업 분야를 비롯한 서비스직, 용접원, 사무직 등 총 239명 채용 규모로 청년, 여성, 중장년층 등을 모집했다.

또한, 인천북부고용센터, 인천테크노파크, 계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와 관련된 유관기관의 취업컨설팅과 홍보관 운영으로 행사장을 방문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부대행사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 계양구 관계자는 “채용박람회 개최뿐만 아니라 다변화하는 구인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채용행사의 확대 추진과 구직자를 지원하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계양구는 지속적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를 통해 구인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취업 연계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