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정례회의’ 개최 | 뉴스로
인천남동구

인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정례회의’ 개최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는 ‘2023년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구민참여단은 인천 남동구 주민 또는 지역 내 사업장을 둔 주민 50여 명으로 이뤄진 민간단체로 인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위한 현장 조사 및 모니터링 등 각종 정책 제안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선 올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계획 등을 공유하고 인천 남동구만의 지역 특성에 맞는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올해는 구월3동 안심마을 조성사업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과 여성·아동 안심지킴이집 200곳의 운영 모니터링,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캠페인 추진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과제와 특화사업을 점검·조사할 예정이다.

인천 남동구는 회의에 앞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18명의 신규 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회의 후에는 구민참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구민참여단 관계자는 “올해는 더욱 적극적인 현장 조사와 다양한 사업의 깊이 있는 모니터링을 통해 남동구가 어느 지역보다 여성친화도시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겠다”라며 활동 의지를 다졌다.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은 “구정의 동반자로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려주기 위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의 노력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인천 남동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