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여성 친화 공모사업 4개 선정 | 뉴스로
인천남동구

인천 남동구, 여성 친화 공모사업 4개 선정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가 올해 인천 남동구형 여성 친화 공모사업 4개를 선정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 남동구는 최근 실무부서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자문단의 1차 심사와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 심사를 거쳐 4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 중 함께걸음 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댄스 포 미’는 관내 거주 저 장애인 여성 활동지원사 스포츠 댄스 활동 지원하며, 남동사랑나눔의 ‘실버사랑 안전살피미 프로젝트’는 여성 독거노인 실버 힐링 콘서트 및 화장실 낙상사고 예방 안전시설 설치하는 사업이다. 또한 인천여성회 남동구지부의 ‘마음을 잇다, 여성을 잇다’는 성평등 마을공동체 교육 및 지구살림학교 강좌 및 아동 안전지도 제작 교육을 진행하며, 인천 남동수정회의 ‘평행가사(평등하고 행복한 가정과 사회)’는 경력단절 여성 대상 직업교육 및 취약계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인천 남동구는 4개 단체 대표와 협약을 맺고, 공모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기본 회계 교육을 진행했다. 이들 단체는 여성 참여 네트워크 구축과 안전 및 환경 개선 프로젝트 분야를 중심으로 올해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은 “구정에 협조에 주신 단체 모두에 감사드리며,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활성화를 견인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