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올 한 해 계절별 맞춤형 사업 추진 | 뉴스로
인천남동구

인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올 한 해 계절별 맞춤형 사업 추진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는 올해 인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계절별로 실시했다.

12일 인천남동구에 따르면 봄에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비롯한 1:1 학습 멘토링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생들의 교육지원과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목소리 톤을 찾을 수 있도록 보컬 트레이닝 프로그램 ‘드림 어게인’을 진행했다.

여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청소년들이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문화 및 여가 프로그램 ‘롯데월드 릉드릉’, ‘볼링가링가링’을 진행했다.

가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 및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NC소프트를 방문해 직업체험 활동을 하고 인천 우수 산업시설 탐방 프로그램인 ‘인스로드’에 참가했으며, 방송국 견학 및 퍼스널 컬러 진단 프로그램을 기획해 청소년들의 자립 준비를 지원했다.

겨울에는 꿈드림 졸업식 ‘어느 멋진 날에’를 열어 꿈드림을 졸업하는 친구들을 격려하고, 1년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청소년들이 한 해를 돌아보며 1년 뒤 나에게 편지를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백양숙 청소년 지원센터 센터장은 “1년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인천 남동구 꿈드림에서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라며 “내년에도 인천 남동구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 남동구 꿈드림은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수요를 조사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수요 조사를 통해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급식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학업 중단 위기에 있거나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은 인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32-471-1318)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nd1388.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