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터키 무역사절단 파견…953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실적 | 뉴스로
인천 동구

인천 동구, 터키 무역사절단 파견…953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실적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2일부터 관내 중소기업 6개 업체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터키 이스탄불에 파견해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해외무역사절단은 허인환 구청장이 직접 관내 6개 사를 현지 인솔해 46건 1,953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올렸고, 그 중 32건 1,193만 달러의 수출 계약 체결이 기대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해외무역사절단은 3일부터 6일까지 이스탄불 현지 기업들과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특히, 바이어 및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발로 뛰는 세일즈 마케팅으로 참가업체 중 섬유를 제조하는 (주)진텍스사는 현지 HEDEF업체와 극세사로 만든 차량용 청소타월 제품에 대해 향후 100만 달러 수출계약이 기대된다.

또한, 제철․제강 제조설비를 제조하는 (주)명진테크 제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호평이 잇따르면서 40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 성과에 대한 사후 관리는 물론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 우리 동구 중소기업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