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찾아가는 주민건강강좌’ 운영 재개한다 | 뉴스로
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찾아가는 주민건강강좌’ 운영 재개한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오는 13일부터 11월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신청기관에 직접 찾아가 건강강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주민건강강좌’를 재개한다.

인천사랑병원, 인천성모병원, 인천의료원, 저스트병원, 푸른세상안과 등 다양한 관계기관이 전문 의료지식을 전달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신청기관으로 직접 출강한다. 교육 시작 전 혈압, 혈당 등 간단한 검진으로 현재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건강 물품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정보가 수록된 안내문을 제공한다.

인천 미추홀구 내 교육 인원 15인 이상의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은 보건소에 전화 예약을 통해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무료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노인복지시설, 종교시설, 노인대학, 미추홀자활센터 등 6개소 기관에서 신청해 천여 명의 대상자가 교육을 수강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주민건강강좌를 통해 만성질환 관련 식이요법, 고혈압 당뇨 예방관리, 관절 통증 완화 운동, 안질환의 이해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다양한 전문 교육 주제를 다루며 지역사회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