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주민 소통 민생현장 속으로’ 완료 | 뉴스로
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주민 소통 민생현장 속으로’ 완료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이 3월 2일부터 시작한 ‘주민 소통 민생현장 속으로’를 12일 문학동 방문을 끝으로 21개 동 현장 방문을 마쳤다.

새 학기 등교 현장, 자원 순환 가게 등을 방문해 학부모, 주민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학교 주변 시설물과 보행 환경 등을 점검했다.

더불어 동 현안 보고 시간을 마련해 각 동 주민자치회장, 통장자율회장 등 단체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소소한 이야기부터 지역 현안, 동의 발전을 위한 건의 사항 등을 모두 청취했으며 인천 미추홀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 궁금한 점을 구청장에게 직접 들으며 민선8기 구정 운영 방향에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학교 현장 건의 사항, 생활 불편 민원, 도로 정비, 녹지·공원 관리, 지역 현안 등 140여 건의 주민 의견을 청취했으며 단순 처리 사항은 동 중심 민원종합처리제를 통해 즉시 해결하도록 조치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업이나 예산 수반 사업 등은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은 “인천대로 기본계획, 수봉산 명소화, 승학산 예비군 훈련장 이전 등 사업들이 인천 미추홀구가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며 “인천 미추홀구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주민분들도 함께 의견을 모아 달라”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