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정1동, ‘제9회 승학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가정1동, ‘제9회 승학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인천 서구 가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본식)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지난 14일 가정공원에서 주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승학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주민 소통 및 화합의 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가정1동 주민자치회와 통장자율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방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범대에서 주최 및 주관하여 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발전 유공자 표창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전시, 가정1동 문화유랑단 공연 및 많은 축하공연, 그리고 주민 노래자랑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행사장 내에 풍선아트, 네일아트, 비누만들기, 방향제만들기, 먹거리부스로 구성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남녀노소 많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프로그램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본식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지역축제가 다시 열려 뜻깊고, 오랜만에 큰 행사를 통해 온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승학 한마음 축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