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내달 2, 3일 이틀간 ‘2022년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교육혁신지구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역량 있는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내달 2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인천광역시 서구 지역자원 마을해설사 과정으로 구성된다. 모든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집 대상은 2019~2022년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자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교육 과정 중 80%(7차시)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 신청 또는 인천광역시 서구 교육혁신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인천광역시 서구는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료자를 대상으로 별도 선발을 통해 서부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서부 우리 마을 구석구석 학습 여행’ 사업과 연계해 가이드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관계자는 “마을과 연계한 교육 운영을 통해 민·관·학 교육 거버넌스의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 가이드 해설을 위한 역량 있는 마을교육활동가가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