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구직자 대상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 무료 진행 | 뉴스로
인천연수구

인천 연수구, 구직자 대상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 무료 진행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취업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구직역량과 자존감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청년층(5월 10일~12일), 여성(5월 30일~6월 1일), 신중년(6월 13일~15일), 중장년층(6월 27일~29일)으로 1일 4시간씩 3일에 걸쳐 계층별로 운영된다.

먼저 청년층을 대상으로 내달 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그 외 과정은 추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15명씩 총 60명이다.

이번 취업 지원 교육은 고용시장 환경 분석,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자기 탐색, 기업 및 직무분석,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인생 2막 생애 경력 설계 등 계층별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한다. 특히 모든 과정에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모의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원하는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구직상담 및 취업연계 등 추가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